광고

대전시, "누구나정상회담@랜선파티 파티원을 모십니다"

김지연기자 | 기사입력 2020/05/04 [10:16]
대전사회혁신플랫폼 추진...15일까지 '파티원' 1000명 모집

대전시, "누구나정상회담@랜선파티 파티원을 모십니다"

대전사회혁신플랫폼 추진...15일까지 '파티원' 1000명 모집

김지연기자 | 입력 : 2020/05/04 [10:16]

▲ [자료제공=대전시] '누구나정상회담@랜선파티 파티원을 모십니다' 홍보 포스터 

 

[로컬투데이=대전]김지연기자/ 대전시가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대전을 만드는 변화된 대응 의제를 직접 발굴하는 ‘누구나정상회담@랜선파티’ 파티원 1000여 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시민이 주도하고 지자체와 공기업-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대전을 만드는 ‘대전사회혁신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한 번도 격어보지 못한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사태에 시민, 지역공동체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의논하고 해법을 찾는데 집중하며, 지난해 추진사업도 연계해 확대한다.

 

이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의 전 과정에 비대면 방안, 정보기술(IT)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의제를 발굴하고 목록을 만든 뒤 정책의제는 시에서, 실행 의제는 대전사회혁신플랫폼과 매칭해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 소재의 공기업·공공기관의 고유사업과 사회적 가치 활동을 연계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의 선순환 생태계도 조성할 계획이며, 지난해 12개 공공기관을 포함된 민·관·공 28개 단체로 구성된 대전사회혁신플랫폼 추진위원회가 협력 지원한다.

 

이성규 공동체지원국장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 맞서서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재해석하고 재난 이후 준비를 위한 시민들의 참여를 더욱 활성화해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대전을 만드는 ‘누구나정상회담@랜선파티’ 파티원 모집은 오는 15일까지 대전 온라인 (https://socialchange.kr/daejeon)과 전화(042-224-2495 / 혁신청)을 통해 대전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