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진군 “친환경 강진 작두콩차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뛰어난 약효성, 장과 위 보호 및 비염과 호흡기 질환에 특효

정완규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13:49]

강진군 “친환경 강진 작두콩차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뛰어난 약효성, 장과 위 보호 및 비염과 호흡기 질환에 특효

정완규기자 | 입력 : 2019/08/13 [13:49]
    “친환경 강진 작두콩차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로컬투데이=강진]정완규기자/ 웰빙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강진군의 작두콩차 선물세트가 건강을 생각한 소비자들에게 추석선물로 큰 호응을 얻고있다.

작두콩차는 비염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해 호흡 기 질환, 피부질환, 위장질환, 당뇨, 면역력 강화에도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다.

음용법 또한 간단한데, 약 70~80도 정도의 찻물을 이용하여 2~3분정도 우려내는 것이 적당하다.

잘 씻어 말린 뒤 주문량에 따라 덖기만 하면 되는 작두콩차는 약효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간편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아 재배 농가가 안정적인 소득을 거두고 있는 강진군의 효자 상품이다.

작두콩차 판매가격은 강진도깨비농장에서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된 작두콩차 1만원, 작두콩차티백 5천원, 선물세트 3만7천원과 강진해찬여주영농조합법인의 작두콩차 1만원에 초록믿음직거래센터와 강진초록믿음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밖에도 추석 명절을 대비해 강진군에서 정성껏 키운 다양한 농수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직거래센터와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민족대명절인 추석, 고마운 분들께 강진의 건강한 환경에서 재배된 작두콩차는 진심을 표하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건강 웰빙식품인 작두콩차로 부모님과 친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훈훈한 명절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