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메타버스 가상공간...'성장발표전시회' 개최

로컬투데이 | 기사입력 2021/11/29 [17:19]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메타버스 가상공간...'성장발표전시회' 개최

로컬투데이 | 입력 : 2021/11/29 [17:19]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메타버스 가상공간...'성장발표전시회' 개최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메타버스(https://grow-up.ovice.in/)에서 충남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발표와 온라인 성장발표전시회를 개최한다.

  

29일 충청남도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 따르면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으로, 상담·교육·취업·자립·건강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1년 한해 도내 16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지원한 서비스를 통해 성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모습을 발표하고 전시하고자 온라인으로 학교 밖 청소년 성장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장발표전시회는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가상의 캐릭터를 통해 소통하며 같은 공간에서 실제 전시회를 구경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회는 크게 청소년들의 권리, 도약, 자립, 활동 4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다양한 영역 내에서 청소년들이 얼마나 성장하고, 그 과정을 통해 배웠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순실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성장발표전시회를 통해 꿈드림 청소년들의 성장을 축하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소중한 경험을 얻게 된 청소년들이 도전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충남도, 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각 도, 시·군에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학교를 중단한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거주지 인근 센터에 대한 안내는 꿈드림센터 공식홈페이지 www.kdream.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