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 개최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7:51]

대전대 대학교육혁신원,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 개최

주영욱기자 | 입력 : 2021/01/21 [17:51]

© 로컬투데이=대전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이 지난 20일 대학 30주년기념관에서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로컬투데이=대전] 주영욱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대학교육혁신원(원장 이재창 교수)이 지난 20일 대학 30주년기념관에서 ‘대학 비대면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참여와 방역지침을 준수한 현장 참여가 이뤄진 이번 워크숍은, 대전대 교원 및 40여 개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비대면 원격수업의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혁신적 교육문화 확산 모색이 주목적이다.

 

이날 워크숍은 서울대 민혜리 교수가 기조강연자로 나서 ‘비대면 수업 최적화 모형과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문을 열었다.

 

이밖에도 대전대 곽면선 교수(H-LAC)와 이정은(중등특수교육과), 이재흥(정보보안학과), 이명모 교수(물리치료학과) 등이 교양과 계별열 전공과목에서의 온라인 원격수업 우수 사례 및 학생들과의 상호작용 방안 등을 각각 발표했다.

 

이재창 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로 당분간은 비대면 원격수업에 대한 고민이 계속 필요한 상황”이라며 “우수 수업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더 좋은 수업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유용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학교는 오는 27일 ‘대학 원격교육 도전과 경험을 함께 나누다!“라는 주제로 한차례 더 워크숍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