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태안군, 학생 가정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송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6:47]

태안군, 학생 가정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송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07/09 [16:47]

 

태안군, 학생 가정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송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태안]주영욱기자/ 충남 태안군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이달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가정 4753가구에 배송한다.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와 학교 등교일수 축소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돕고 학생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미사용 학교 무상급식비 예산을 활용해 추진됐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쌀 2kg과 △당근 △감자 △양파 등 친환경 농산물을 비롯해 △고춧가루 △소금 △김 △멸치액젓 등 총 8품목(3만 원 상당)으로 구성됐으며,

 

지원 품목은 지난달 중순 군 직영 학교급식센터ㆍ학부모 대표ㆍ학교 영양사ㆍ농산물품질관리원 및 교육청 관계자ㆍ생산자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꾸러미 공급 지원협의회’를 개최해 결정했다.

 

지난 6일 초ㆍ중학생 가정 3531명에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했고, 이달 13일에는 고등학생 가정 1222명에게 택배 배송할 예정이며, 배송기간이 1~2일 정도 소요되므로 가정에서는 받는 즉시 개봉해 냉장고 등에 잘 보관해야 한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그간 어려움을 겪고 있던 농산물 생산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