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사회적경제 응원' 캠페인 동참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6:19]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사회적경제 응원' 캠페인 동참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07/08 [16:19]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사회적경제 응원' 캠페인 동참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내포]주영욱기자/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지난 7일 ‘공정한 사회 얼굴있는 경제’라는 손글씨 응원에 동참했다.

 

'사회적경제'란 공동체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과 연대를 바탕으로 수행하는 경제적 활동을 의미한다. ‘충남 사회적경제 주간’은 충남도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와 저변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행사이다.

 

강윤정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의 지목으로 응원 이어가기에 함께한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심각한 불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이 정말 절실하다. 사회적경제는 공동체를 위한 매우 중요한 공존의 경제 활동이다” 며, “사회적경제가 더 활성화되도록 충남교육청이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 응원을 이어갈 참가자로 김정섭 공주시장, 황명선 논산시장님, 김동일 보령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도청과의 교육협력사업으로 2017년부터 ‘사회적경제 기업과 함께하는 인성·진로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방문하여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사회적경제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을 방문하거나 현장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