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돈곤 청양군수 "청년들의 어려움 재차 확인, 현실적인 문제 해결 노력"

7일 열린 언택트 청년네트워크 콘서트서 "청년들과의 소통" 강조

김은지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3:56]

김돈곤 청양군수 "청년들의 어려움 재차 확인, 현실적인 문제 해결 노력"

7일 열린 언택트 청년네트워크 콘서트서 "청년들과의 소통" 강조

김은지기자 | 입력 : 2020/07/08 [13:56]

▲김돈곤 청양군수가 지난 7일 열린 언택트(비대면) 청년네트워크 토크콘서트에서 "청년들이 어떤 어려움을 안고 있는지 재차 확인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사진제공=청양군)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청양]김은지기자/ 김돈곤 청양군수가 청년네트워크 토크콘서트에서 "청년들이 어떤 어려움을 안고 있는지 재차 확인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김 군수는 지난 7일 열린 언택트(비대면) 청년네트워크 토크콘서트에서 이 같이 말하며 "앞으로도 소통의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청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오작교’라는 작전명으로 진행된 이날 온라인 콘서트는 지역 청년과 주민들에게 청양군의 청년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현장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현행 청년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콘서트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의견제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생방송 전까지 200여 청년과 주민이 대기방에 입장하는 등 관심이 뜨거웠다.

 

콘서트 사회는 김돈곤 군수, 허승욱 단국대 교수, 김민솔 청양군신활력사업단 코디, 강인구 청양고 학생이 맡았다.

 

‘너의 곡소리가 들려’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1부에서는 청년들의 고민과 함께 관련 정책이 소개됐으며, ‘너의 톡소리가 들려’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2부에서는 현장 인터뷰와 온라인에 게시된 청년들의 의견과 제안, 김 군수의 답변이 이어졌다.

 

이날 청년들은 일자리, 창업, 밤 시간 불편한 대중교통 문제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답변에 나선 김 군수는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한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취업‧창업 지원, 청년 공유차량 운영계획을 소개했다.

 

현장 인터뷰에 참여한 한 청년은 “나와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는 청년들이 많다는 것에 연대감을 느꼈다”며 “앞으로 여성, 육아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