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청,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실시

신두영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3:15]

천안교육청,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실시

신두영기자 | 입력 : 2020/07/07 [13:15]

 천안교육청,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실시                 사진=교육청

 

 

[로컬투데이=천안] 신두영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7일부터 3일간 청 내 제2회의실에서 학부모회 학교 참여 예산지원교, 학부모 학습공동체 예산지원교의 학부모 임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0 학부모회 학교 참여와 학부모 학습공동체 운영을 위한 상반기 컨설팅’을 실시한다.

 

천안교육지원청은 학부모를 교육주체로 인식하도록 해 동반자적 역할을 강화하고,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회와 학부모 학습공동체를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학부모회 학교 참여 지원 사업은 올해 2월 학부모회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학부모의 자발적 참여를 근간으로 공모방식이 아닌 지원방식으로 학부모가 신청할 수 있게 하고, 지원 신청교 23교에 교당 150만원, 학부모 학습공동체 지원 신청교 24교엔 교당 100만원씩 예산을 지원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와 나눔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학부모회 학교 참여와 학부모 학습공동체 중점 활동내용, 학부모회 조례내용, 올바른 예산집행 방법, 우수사례 등을 안내하며 사업에 대한 이해와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 타 학교의 좋은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가경신 교육장은 “학부모와 동행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 학부모와의 다각적인 소통을 통한 진정한 학부모의 역할 인식을 개선하고,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