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호서대학교, ‘SW 봉사단’ 출범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7:41]

호서대학교, ‘SW 봉사단’ 출범

주영욱기자 | 입력 : 2019/12/13 [17:41]

 

▲  호서대학교, ‘SW 봉사단’ 출범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주영욱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12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SW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최근 AI·SW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된 호서대학교는 이철성 총장의 인공지능(AI) 교육체제로의 탈바꿈 선언에 따라 ‘AI for You(AI4U)’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었다.

 

AI4U 일환으로 SW봉사단은 국제적 수준의 SW 역량 함양을 통해 지역의 SW 수준 향상을 꾀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초⋅중고생부터 성인학습자까지의 다양한 수요자들에게 AI와 SW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발족되었다.

 

SW봉사단 1기 학생들은 2020년 1년 동안 호서대학교에서 진행하는 AI 및 SW 관련 행사들을 위한 보조교사 및 도우미로 활동할 예정이고, 2020년 2월 청소년을 위한 SW캠프 교육봉사 및 학습 동행을 시작으로 초중고생 SW경진대회, 인근 초⋅중고등학교 대상의‘찾아가는 SW 교실’, SW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봉사단은 12월 23-24일 양일간의 교육을 받은 후 본격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지급, 봉사시간 부여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이철성 총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AI 및 SW의 가치를 공유하며 미래 4차산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