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아 다문화 감수성 함양은 가정에서부터”

18일 유치원 학부모 대상… 다문화이해교육 연수 개최

김은지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15:18]

대전교육청 “유아 다문화 감수성 함양은 가정에서부터”

18일 유치원 학부모 대상… 다문화이해교육 연수 개최

김은지기자 | 입력 : 2019/10/18 [15:18]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8일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와 다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문화이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대전]김은지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8일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학부모 대상으로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와 다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해 ‘다문화이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다문화이해교육 연수는 유치원 학부모의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와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해 유아들이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서 타인과 조화롭게 관계를 맺고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정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유치원 학부모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대학교 김성애 교수의 ‘우리 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라는 주제로 제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역량과 다문화이해, 다양성의 교육, 공동체의식 함양 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유아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문화 친화적인 문화조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다문화교육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환경에서 타인과 조화롭게 관계를 맺고 소통할 수 있는 태도와 가치, 행동 역량을 키워주는 다문화 감수성 교육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대전교육청은 유치원 대상 다문화교육 연구학교 및 정책학교 운영, 다문화유아 언어교육 강사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