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수성거리축제'...오는 21일 개막

김선희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14:26]

고성군, 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수성거리축제'...오는 21일 개막

김선희기자 | 입력 : 2019/09/18 [14:26]

▲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고성] 김선희기자/ 강원도 고성군이 후원하고 간성읍번영회가 주관하는 '제7회 수성거리축제'가 오는 21일 금강농협 주변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이날 12시 30분 아리아리예술단 외 2개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메인무대와 중간공연장에서는 수성문화제 가요경연 예선, DOS의 댄스, 트롯가수 공연, 버스킹, 버블쇼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금강농협 주변 A구역에서는 수성거리축제 체험부스와 복지박람회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고성축협 주변 B구역에서는 어린이들을 신나고 재미난 세상으로 이끌어주는 에어 바운스 놀이시설이 자리한다. 또한 CU간성점 주변 C구역에서는 원반제기차기, 긴 줄넘기 등의 단체경기·고무신던지기 등 개인경기와 먹거리장터 등이 열린다.

이와 병행하여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현장복지 강화, 성장하는 복지공동체 형성’을 위해 '2019 고성군사회복지박람회'가 동일 장소와 시간대에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고성군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단체 모두가 참여하며, 통합서비스 외 장애인·노인·아동청소년·건강가정 등 분야별로 구분하여 10개의 전시 및 홍보,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도움-나눔 이웃사랑 실천과 성금모금 등 나눔 문화 확산, 사회복지증진 등에 기여한 동해활어자연산전문점 대표 김은아, 고성군 자원봉사센터장 최근성, 거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정만, 토성철물 대표 최경자, 신용광고 대표 김기덕, 금강산대순진리회토성수련도장 등이 감사패를 수여한다. 


아울러,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임 특산품 직거래 및 수공예품 전시·판매, 지역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9월 주말장터도 함께 연다.

간성읍번영회장은 “수성거리축제는 제37회 고성군민의 날 및 수성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사전 분위기 조성은 물론 군민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초석 이며, 고성군사회복지박람회와 주말장터를 연계하여 종합적인 축제 및 행사로 거듭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